미하일 고르바초프의 대중문화

미하일 고르바초프의 대중문화 유산
미하일 고르바초프는 정치 경력 외에도 피자 헛과 루이 비통 광고에 등장하면서 있을 법하지 않은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그는 Werner Herzog에 의해 영화에서 불후의 명성을 얻었고 심지어 그래미 상을 수상했습니다.

미하일 고르바초프의

미하일 고르바초프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지 몇 시간 만에 트위터에서 “피자 헛”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페레스트로이카와 글라스노스트 정책을 통해 철의 장막과 베를린 장벽의 붕괴를 주도한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에 대한 찬사 속에서 피자 체인점에 대한 25세 광고가 입소문을 탔습니다.

클립은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과 성 베드로 대성당과 같은 모스크바 랜드마크의 일련의 샷으로 시작됩니다.

바실리 대성당, 그리고 미하일 고르바초프와 그의 손녀로 추정되는 어린 소녀가 피자헛

레스토랑에 들어가기 전에 눈 덮인 붉은 광장을 걷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스토랑의 다른 고객은 이전 지도자를 알아보고 모두 그의 유산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합니다.

한 중년 남성이 고르바초프 때문에 불만을 토로하는 가운데 ‘경제적 혼란과 정치적 불안정’에 직면해 있다.

미하일 고르바초프의

그리고 심지어 “완전한 혼돈”에 빠지기까지 하는 젊은 남자는 자신이 “기회와 자유”에 접근할 수 있는 이유라고 지적합니다.

식탁에 앉아 있던 나이든 여성은 “그 때문에 우리는 피자헛처럼…

그녀가 지적하자 모두가 동의하며 “고르바초프 만세!”라고 환호했다.

카지노 분양 그의 재단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광고

전 세계에서 강의한 비용을 청구하는 것과 함께 광고에 출연하는 것은 고르바초프가 재단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했던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고르바초프 재단으로도 알려진 싱크탱크 국제사회경제정치학재단,

소비에트 이후 러시아의 발전을 모니터링하고 민주적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199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93년 고르바초프는 노벨 평화상을 받은 돈을 “노바야 가제타” 신문을 창간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러시아 정치에 대한 비판적이고 조사적인 보도로 유명합니다.

고르바초프의 제네바에 기반을 둔 비영리 환경 단체인 Green Cross International도 같은 해에 설립되었습니다.

고르바초프가 판촉하기로 동의한 제품 중에는 Apple Computers가 있었습니다.

독일 출판물을 위해 제작된 1994년 광고에서 고르바초프는 매킨토시 컴퓨터 옆에 서 있습니다.more news

“남자는 해결책의 일부가 될 수도 있고 문제의 일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라는 캡션은 정치인의 말을 인용하며 “나는 전자를 선택했습니다.

” 우연히 컴퓨터 화면에 녹십자인터내셔널의 이름과 상징이 번쩍입니다.

러시아 살인 사건을 반영한 루이비통 광고
그러나 질문을 촉발한 것은 또 다른 광고의 세부 사항이었습니다.

2007년 고르바초프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의 광고에 등장했습니다.

스타 사진작가 Annie Leibovitz의 초상화에서 전 소비에트 지도자는 차 뒷자리에 앉아 베를린 장벽의 잔해를 지나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는 그의 정치적 유산에 대한 언급입니다.

그의 옆에는 클래식한 브라운 루이비통 가방이 있습니다.

그 가방에서 잡지가 튀어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