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후 장기간 COVID 발생 가능성이 낮다.

백신 접종 후 장기간 코로나 발생률

백신 접종 후 장기간

백신접종을 받은 사람은 바이러스에 걸리더라도 장기간 COVID에 걸릴 확률이 낮은 것으로 영국 보건청(UK
Health Security Agency)의 신속한 검토 결과 드러났다.

이 연구는 전 세계 15개 연구에서 현재까지 이용 가능한 증거를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주사를 맞은 일부 사람들이 코로나에 걸리지만, 백신은 피로와 같은 증상을 포함한 감염 위험과
질병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시사한다.

그리고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이 Covid에 걸리고 장기간 Covid 증상을 보이는 경우 예방접종을 받으면 더 잘 된다.

검토에서 일부 연구는 감염 전 예방접종의 효과를 조사했고 다음을 발견했다.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데나 백신 2회 또는 얀센 백신 1회 접종을 받은 Covid 환자는 1회 접종을 받았거나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보다 28일 이상 긴 코비드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약 절반이었다.

백신

대부분의 장기코비드 증상에 대한 백신 효과는 60세 이상에서 가장 높았다.
이미 장기간 코비드 증상을 보인 사람들에게 백신의 효과를 조사한 다른 연구진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백신은 즉시 또는 몇 주에 걸쳐 코로나 증상을 악화시키기 보다는 호전될 수 있다.
영국 보건안전청(UKHSA)에 따르면 영국 인구의 약 2%가 피로, 호흡곤란, 근육통 또는 관절통 등 장기코바이드의 증상을 보고한 적이 있다.

이러한 증상은 감염 후 4주 이상 지속될 수 있다.

COVID에 대한 백신을 2회 접종한 사람들은 이 증상을 덜 경험하거나 더 짧은 시간 동안 증상이 나타날 것이다.

UKHSA의 예방접종 책임자인 메리 램지 박사는 “이러한 연구들은 COVID-19 예방접종의 전체 과정을 받는 것의 잠재적인 이점을 더한다. 예방접종은 당신이 감염되었을 때 심각한 증상으로부터 당신 자신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또한 장기적인 영향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장기간의 코비디아 증상은 단명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증상들이 더 심각할 수 있고 그들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특히 감염 후 4주 이상 이상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일반의에게 연락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