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코 호수에서 낮 달의 눈물을 응원하며 부활

비와코 호수에서 낮 달의 눈물을 응원하며 부활
시가현 비와코 호수에서 양식된 담수진주 (시가현 제공)
수백 년 전 시인 카키노모토노 히토마로는 호수 바닥에 쉬고 있는 순백의 진주를 연인에 비유했습니다.

그의 시 “Omi no umi/ shizuku shiratama shirazushite/ koinikeruyoha/ ima koso masare”는 8세기에 편찬된 일본 “와카” 시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선집인 “만엽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와코

먹튀검증사이트 여기서 ‘우미’는 시가현의 비와코 호수를 의미하고 ‘시라타마’는 문자 그대로 ‘하얀 구’로 번역되는 진주를 의미합니다.

그 당시 이 담수호에 천연진주가 있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아마도 그들의 절묘한 광택은 시인에게 그의 여인의 사랑을 상기시켰을 것입니다.

비와코 박물관의 큐레이터인 마츠다 마사나리(59)에 따르면, 쇼와 시대(1926-1989)에 호수에서 진주 양식이 시작되어 정확히 90년 전에 성공했다고 합니다.more news

다이쇼 시대(1912-1926)에 시가현 지사는 자신의 이름을 딴 고급 진주 및 보석 부티크 체인의 창업자인 미키모토 코키치에게 진주 양식을 의뢰했습니다.

시행 착오의 과정을 통해 Mikimoto의 전문가들은 다양한 종의 이매패류 연체 동물을 실험했습니다.

비와코

수출된 진주는 미국, 스위스 및 중동 국가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70년에는 생산량이 6,000kg을 돌파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 심지어 시가현 주민들도 이곳에서 진주가 계속 재배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라고 Matsuda 씨는 말했습니다.

1980년대 조개 양식의 저조와 중국 경쟁자의 등장으로 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지역 농부들은 생산량이 10kg에 불과할 때까지 차례로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호수의 수질이 개선되면서 약간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의 다음 회계연도 생산 목표는 50kg입니다.

담수진주홍합 “이케초가이”(Hyriopsis schlegelii)는 성숙하는 데 3년이 걸립니다. 진주가 형성되기까지 또 3년이 걸립니다.

바닷물 진주와 달리 광택이 있어 비와코 호수의 일부 진주는 주황색이나 보라색으로 보입니다. 독특한 광택과 모양 때문에 “달의 눈물”이라고 불립니다.

비와호 박물관을 산책하다 호수 표면에 검은 플랫폼으로 덮인 진주 양식장을 보았고 그 아래에서 진주 홍합이 “하얀 구슬”이 잠긴 그물에서 자라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고 상상했습니다.

히토마로가 그토록 동경하던 그 진주가 언젠가는 돌아올지 궁금했다.
Vox Populi, Vox Dei는 문화, 예술 및 사회 동향 및 발전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인기 있는 일간 칼럼입니다. 베테랑 아사히 신문 작가가 집필한 이 칼럼은 현대 일본과 그 문화에 대한 유용한 관점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유명한.

1980년대 조개 양식의 저조와 중국 경쟁자의 등장으로 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지역 농부들은 생산량이 10kg에 불과할 때까지 차례로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호수의 수질이 개선되면서 약간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