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에디 무레케지는 누구인가? 친러시아

수에디 무레케지는 누구인가? 친러시아 세력에 잡힌 미국 비트코인 ​​투자자
그의 친구와 가족에 따르면 수에디 무레케지(Suedi Murekez)는 우크라이나에서 친러시아 세력에 의해 체포된 세 번째 미국인이 되었다.

수에디 무레케지는
우크라이나에서 친러세력에 억류된 세 번째 미국인, 수에디 무레케지.

수에디 무레케지는

르완다 태생의 비트코인 ​​투자자 무레케지(35)는 현재 점령된 우크라이나 남부의 헤르손 시에서 2년 넘게 살고 있다가 6월에 체포됐다고 그의 동생 넷볼 셀레 무레케지가 가디언에 말했다.

셀레는 7월 7일 친러시아 분리주의자들이 그를 동부 돈바스 지역의 도네츠크에 수감했다는 전화를 받은 후 그의 가족이 “그의 안녕을 극도로 걱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분명히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셀레가 말했다.

미 국무부는 우크라이나에 거주하는 미국인이 친러시아 세력에 포로로 잡혀 있다는 보고를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서는 수요일 “확인되지 않은 보고를 알고 있다”고 밝혔지만 “개인 정보 보호를 고려하기 때문에” 더 이상의 언급을 거부했다.

무레케지의 가족은 그가 친우크라이나 시위에 참여했다는 거짓 비난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가디언에 따르면 1994년 르완다 대학살 이후 미국으로 이주한 35세의 그는 미네소타에 거주했으며 주식과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한 2017년까지 군에서 복무한 미 공군 베테랑입니다.

무레케지는 자유주의적인 비트코인 ​​규정에 끌린 우크라이나로 출장을 갔다가 2년 전 헤르손에 정착했다고 그의 친구와 가족이 말했다.

무레케지의 네덜란드 친구인 레오 드 랑게는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그가 나가서 항의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셀레는 “그들은 그를 자신들의 선전 목적을 위한 졸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레케지는 다른 두 명의 미군 참전용사 Andy Huynh(27), Alexander Drueke(39)와 함께 구금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uynh와 Drueke는 모두 앨라배마주에 거주하며 6월 9일에 체포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De Lange는 Murekezi를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bitcoin maximalist)”라고 묘사했으며, Murekez와 친구가 된 Kherson 출신의 Vladimir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호감을 키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와 우크라이나인들이 얼마나 환영받는지 좋아했습니다. 그는 종종 헤르손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도시라고 말했고 그는 이곳을 정말 좋아했습니다.”라고 블라디미르가 말했습니다. more news

De Lang은 그와 Murekezi가 “암호화폐에 대한 우리의 열정으로 빠르게 결속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우크라이나가 암호화폐에 대해 가지고 있던 모든 야심 찬 계획에 대해 매우 흥분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무레케지의 가족은 매일 그의 상황에 대해 국무부에 연락하고 있다고 가디언에 전했다.

우크라이나에서 친러세력에 억류된 세 번째 미국인, 수에디 무레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