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규 작가

양혜규 작가 ‘주어진’ 역사에 맞서는 대안 렌즈 계속 모색

양혜규 작가


먹튀검증커뮤니티 Yang Haegue Yang으로도 양식화된 Yang Haegue는 베를린과 서울, 그리고 그녀가 전시회를 개최하는 다른 주요

도시에서 교대로 보낸 수년 동안의 “유목” 생활로 인해 망명에 대한 뚜렷한 집착으로 이어진 세계를 누비는 예술가입니다. ,

초국적 및 탈식민화.
그렇다면 그녀가 방문하는 전 세계의 여러 지역에서 주변화와 정체성 형성의 현대사에 대한 그의 작품이 자주 고찰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more news

덴마크 국립미술관 SMK에서 열린 그녀의 첫 대규모 개인전 “양혜규: 더블 소울”에서 최근 전시된 2부작 조각품(“Sonic Intermediates

– Double Soul”)은 식민지화의 역사와 토착 이누이트 인구의 강제 이주로 가득 찬 덴마크와 그린란드 간의 관계.

이중 조각의 한 부분을 이루는 “Sonic Intermediates – Six-Fingered Wayfarer after Arke”는 예술가 피아 아르케(Pia Arke, 1958-2007)의

삶과 작업에 초점을 맞춰 이를 달성한다.

Arke는 그린란드계 덴마크인 예술가로 식민화 이후 두 국가 간의 비대칭적인 권력 관계를 탐구하고 북극 원주민 인구의 제한된

역사적 표현을 다루는 데 전념했습니다.

Greenlandic Inuit 어머니와 덴마크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는 자라면서 모국어를 말할 기회가 없었고 결국 덴마크로 이주하여

예술가로 훈련을 받았습니다.

양혜규 작가

그녀는 자신을 “잡종”이라고 정의하면서 이전에 쓰여진 그린란드의 식민지 역사를 추적하고 재정의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말하자면 적의 언어로 조국의 문화를 연구해야 하는 운명에 직면했지만, 그녀는 그것을 피하거나 부정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녀는 그것을 고고학 조사의 중요한 출발점으로 삼았습니다.” 1일 국제갤러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밝혔다.

그녀는 1970년대에 출판된 동부 그린란드의 과학 지도에 배치된 가족 사진 콜라주로 구성된 Arke의 주목할만한 작품 “Legend I-V”를 접했습니다. Arke는 이 지도에 있는 쌀, 설탕 및 기타 물품을 덴마크 식민화의 증거로 사용하여 북극 섬 국가에 대한 “객관적” 표현이 실제로 어떻게 토착

문화와 역사를 왜곡하는지 시각화합니다.

“나는 Arke의 작품이 우리 세계를 보고 지도화하는 대안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느꼈습니다.

“라고 51세의 노인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나의 개인적인 재해석이었습니다.

세계에 대한 그녀의 이해는 다른 세계이고 ‘주어진’ 것과는 거의 무당과도 같습니다.”

Arke의 그린란드 지도에 대한 경의로 Yang의 “Sonic Intermediates – Six-Fingered Wayfarer after Arke”는 두 개의 대체 세계 지도가 있는

지구본을 들고 있는 5개의 거대한 손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모든 대륙이 하나의 단일 대륙으로 그룹화되는 대륙 이동의 가상 시나리오를 나타냅니다.

또 다른 하나는 17세기 한국에서 제작된 원형 세계지도로, “천하도” 또는 “천하 만인의 완전한 지도”라고 합니다.

“천하도의 가장 흥미로운 특징은 유럽에서 새로 도입된 지도 작성의 과학적 지식과 산해경(“산해경”)이라는 고대 중국 책에 등장하는

신화적 장소를 모두 반영했다는 것입니다. ” 그녀가 말했다.

“객관적 현실과 상상을 명확하게 구분하지 않는 세계관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