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의 비밀스러운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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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종류의 영화는 자신이 볼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 대로 보여지는 자체 판타지 내러티브를 충족합니다. 여기에서 옷은 지위나 아름다움을 부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이 그들의 기능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올바른 종류의 가시성을 부여합니다. 그들은 착용하는 사람을 높여 애정과 감탄을 불러일으킬 자격이 있게 만듭니다. 신데렐라와 마찬가지로 이 여성들은 사회적 계층을 오르기 때문에 시각적 변태의 순간에 권력을 얻습니다.

사회 질서의 마법적 변형과 수정에 대한 이러한 초기 이야기에 대한 그들의 부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사브리나 페어차일드에 대해 말하면서 햅번은 그녀의 캐릭터를 “고칠 수 없는 낭만주의자”이자 “동화 속에 살았던 몽상가”로 간주했습니다. 프리티 우먼에서 비비안은 에드워드 루이스(리처드 기어)에게 “동화를 원한다”고 말한다. 이것에 의해 그녀는 더 이상 돈을 받고 가장하는 여자 친구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는 진정한 거래인 사랑을 갈망합니다. 종종 끔찍한 결말로 끝나는 그림과 안데르센의 원래 동화와 마찬가지로, 프리티 우먼의 마지막 장면은 비비안과 루이스와의 거래로 자금을 조달한 디즈니랜드의 황량한 방문을 의미했다는 사실에는 어느 정도 아이러니가 있습니다. 대신에, 더 디즈니 같은 감성에 호소하기 위해 다시 쓰여졌고, 많이 변형된 공주는 마침내 왕자를 얻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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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같은 결말?

삶을 변화시키는 드레스에 대한 신화가 지속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편으로 우리는 그것을 일종의 잔인한 실용주의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입는 옷으로 판단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스웨트 팬츠를 입고 단독 파티에 참석하면 예복을 입은 사람과는 다른 대접을 받게 된다. 많은 동화의 마법을 벗어버리고 당신이 가진 것은 사회 질서와 옷이 세상에서 우리를 배치하는 방식에 대한 현실적인 평가입니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이 신화를 옷을 만들고 판매하는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지금 공격적으로 유지하는 신화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산업에 있어 변화의 약속은 강력한 수익 창출 도구입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올바른 옷을 사는 것뿐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삶은 영원히 바뀔 것입니다.

Colleen Hill은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박물관 의상 및 액세서리 큐레이터입니다. 2016년
그녀는 동화 패션이라는 제목의 전시회를 개최하여 현대의 하이 패션 세계와 동화와 유사점을
그렸습니다. Alexander McQueen과 Zandra Rhodes의 작품은 눈부신 미적 매력뿐만 아니라
드레스의 마법 같은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해 전시되었습니다. 그들의 매혹적인 변화의 약속과
향상된 사회적 지위. “이 초기 동화에서 복장은 지위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라고 그
녀는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신데렐라는 금색 드레스를 입고 무도회에 등장한 다음 은색 드레스를
입고 본질적으로 그녀가 왕족임을 나타냅니다.”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실제 변화의 대부분은 느립니다. 우리가 아름다움, 권력 또는 관심에 즉시 접근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 매료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녀에게 오늘날 우리가 드레스에 접근하는 방식에는 분명한 메아리가 있습니다. “나는 우리 모두가 그런 종류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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