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 급등으로 쉘 이익 거의 3배

유가 급등으로 쉘 이익 거의 3배
에너지 대기업 Shell이 ​​전 세계적으로 석유 및 가스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사상 최대의 분기별 이익을 보고했습니다.

유가

먹튀검증커뮤니티 Shell은 올해 첫 3개월 동안 91억 3000만 달러(73억 30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발표한 32억 달러 이익의 거의 3배에 달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러시아 석유 및 가스를 철수하는 데 39억 달러(31억 파운드)의 비용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화요일에 경쟁자인 BP도 이익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보고했지만 영국은 지금까지 횡재세를 배제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석유 및 가스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러시아는 세계의 주요 수출국 중 하나이지만 서방 국가들은 에너지에 대한 국가 의존도를 줄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경제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유가는 우크라이나 전쟁 이전에 이미 상승했습니다.

쉘의 벤 반 뵈르덴(Ben van Beurden) 최고경영자(CEO)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세계 에너지 시장에 중대한 혼란을 야기했다”고 말했다.
“이 불확실성의 영향과 그에 따른 더 높은 비용이 광범위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부, 고객 및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도전적인 의미를 해결하고 가능한 한 지원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P와 TotalEnergies를 포함한 Shell 경쟁사들도 기초 이익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영국 가스의 4분의 1을 공급하는 노르웨이의 에퀴노르(Equinor)도 수요일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쉘의 이익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유가 급등으로

작년 말에 이미 고가였던 석유 및 가스 가격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세계 최대 에너지 공급업체 중 하나의 중단과 궁극적인 보이콧을 위협한 후 급등했습니다.
이 수치는 그 높은 기대치를 능가했습니다.

이제 문제는 Shell이 ​​이 모든 돈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지난 분기에 수백만 명의 연금 저축자를 포함한 주주들에게 43억 파운드를 지급했으며 향후 3개월 동안 거의 동일한 금액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hell은 이미 향후 10년 동안 저탄소 에너지와 영국의 가스 및 석유 공급에 200억 ~ 250억 파운드를 영국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장관들은 Shell이 ​​이러한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면밀히 주시할 것입니다. 영국의 석유 및 가스 회사와 횡재한 조세 야당이 요구했지만 정부는 지금까지 저항해온 투자 약속입니다.
생활비
높은 석유 및 가스 가격은 전 세계의 생활비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에너지 요금, 연료 비용 및 식품 가격이 급등하면서 인플레이션이 30년 동안 가장 높은 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영란은행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목요일에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일부 분석가에 따르면 영국 인플레이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기록적인 최고치에 가까운 유가이며 몇 달 동안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 배달의 인기가 여전히 높고 미국과 유럽의 재고가 적어 디젤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러시아는 디젤의 주요 수출국이지만 우크라이나의 침공으로 인해 디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