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프간 여성들이 목소리를 내는 이유

이 아프간 여성들이 목소리를 내는 이유

‘저나 다른 여성들이 우리의 성공이 숨겨져 있는 세상에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아프간 여성들이

카지노 직원 미래가 두렵지만 단호한 입장을 취하기로 결심한 아프간 여성들은 계속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탈레반이 일요일에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하기 전,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장 큰 평화의 목소리는 여성의 것이었다.

예를 들어, 아프가니스탄 남부의 칸다하르(Kandahar) 지방에서는 7월에 착석 시위를 하여 다양한 계층의 여성들이 모여들었다.

이러한 목소리 중 일부는 탈레반 인수와 함께 지하로 밀려났지만 침묵하지는 않았습니다.

개인 채팅 그룹이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은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지원을 찾고, 아프가니스탄

디아스포라를 통해 국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보고서를 공유하고, 여성과 소녀들을 위해 힘들게 얻은 기회를 옹호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아프간 여성들이

커뮤니티 NGO를 이끄는 두 명의 칸다하르 여성인 Pashtana Durrani와 Fahima Rahmati가 그들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여성들이 우리의 권리, 즉 여성의 권리, 교육 권리, 우리가 잃을 것에 대해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Durrani는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아무도 아프가니스탄 여성을 대신해 말하지 않습니다.”

Durrani는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교육 및 의료에 중점을 둔 NGO인 LEARN을 설립했습니다. Rahmati는 Heela Charity Foundation을 운영하는

의사이자 활동가로, 7월에 Kandahar에 대한 탈레반의 포위 공격 동안 실향민 가족을 돕는 일을 포함했습니다.

20대 중반인 두라니와 라마티는 1996년부터 2001년까지 탈레반 통치를 경험한 여성들보다 훨씬 더 많은 자유를 누렸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여성은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는 일을 하는 것이 금지되었고 소녀들의 교육도 금지되었습니다.

“아무도 아프가니스탄 여성을 대신해 말하지 않습니다.”more news

2001년 탈레반이 처음으로 전복되었을 때 여성과 소녀들은 다시 시민 사회, 학교, 직장, 정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아프간 여성은 국가 공무원의 21%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것이 오늘날의 탈레반 하에서 어떻게 바뀔지는 불분명합니다. 상반된 징후가 나타났습니다. 이번 주 탈레반 대변인은 여성의 권리를 존중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주 탈레반이 압수한 헤라트와 칸다하르 시에서는 여성들이 대학이나 은행에서 일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엔 인권국장은 지난주 일부 지역에서 여성이 남성 보호자 없이 집을 나서는 것이 금지됐다고 보고했다. 일부는 이러한 규칙을 어겼다는 이유로 “채찍질과 구타”를 당했다고 관리가 말했다.

Durrani와 Rahmati는 New Humanitarian과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위협 속에서 희망과 두려움, 여성이 자신의 권리를 수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국제 사회에 기대하는 바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내 공개되지 않은 위치로 칸다하르 집을 떠난 두 여성은 자신의 이름이 공개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는 길이와 명확성을 위해 편집되었습니다.

새로운 인도주의자: 탈레반의 귀환 이후 여성의 상황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Durrani: 칸다하르에서 탈레반은 은행에 있는 여성들에게 직장을 떠나 집으로 돌아가고 남성 동료들을 대신 일하러 보내라고 요청했습니다.

탈레반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들이 우리를 일하게 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확실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