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말이 되지 말라, 동남아 국가들에 촉구

체스말이 되지 말라, 동남아 국가들에 촉구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은 월요일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주요 강대국 경쟁에서 체스 말처럼 사용되는 것을 자제하기 위해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지역의 미래를 자신들의 손에 맡길 것을 촉구했다.

체스말이 되지

자카르타에서 열린 동남아시아국가연합 사무국의 정책 연설에서,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왕은 아세안 국가를 포함한 많은 지역 국가들이 편을 들어야 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역의 전략적 환경이 정치적 요인에 의해 재편될 위험이 있음을 주목하고,
그는 중국과 아세안 국가들이 지정학적 계산과 정글 법칙의 함정으로부터 이 지역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Wang은 지정학적 갈등과 블록의 대립이 아시아로 옮겨져서는 안 된다고 말하면서 역내 국가들이 평화로운 공존을 고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지역 국가들 또한 이곳에서 제재, 봉쇄, 인도적 위기가 발생하는 것을 보고 싶어하지 않으며 대화와 협의를 통해 의견 차이를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과 아세안 국가는 서로의 발전을 올바르게 보고 발전의 기회를 누리며 자유롭고 개방된 세계 시장을 확보하고 통합 경제 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Wang은 세계화가 일시적인 역풍을 맞고 있지만 여전히 저항할 수 없는 추세이며 포용과 개방만이 모두에게 윈-윈 협력과 혜택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체스말이 되지

오피가이드사이트 그는 지역 국가들 간의 단합을 촉진하고 역외 국가들을 포용하는 진정한 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정 국가를 배제하거나 표적으로 삼는 가짜 지역 협력은 반드시 반대해야 한다고 왕은 말했다.

미국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향력 확대 시도’를 묻는 질문에는
Wang은 토요일 발리에서 열리는 G20 외무장관 회의에서 Antony Blinken 미국 국무장관과의 양자 회담을 언급했습니다.

Wang은 중국과 미국이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위한 규칙을 수립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공동으로

지역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논의할 것을 제안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규칙의 핵심 요소는 ASEAN의 중심 역할을 지원하고 기존 지역 협력 프레임워크를 유지하며,
그는 “상대방을 적대시하거나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서로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또한 양국은 지역 안정과 발전을 촉진하고 지역 국가에 더 많은 공공재를 제공하기 위해 책임 있는 주요 국가로서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Wang은 덧붙였습니다.
그는 중국과 미국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달성하면 중미 관계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뿐만 아니라 지역 국가의 일반적인 기대에 부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중국은 미국 측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워싱턴의 대응은 또한 미국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건설적인 역할을 진정으로

수행하기 위해 패권주의를 포기하고 냉전 정신을 극복하고 제로섬 게임의 논리를 버릴 수 있는지 여부를 보여줄 것이라고 왕은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