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rakami는 SNS가 ‘천박한 말’에 대한 의견으로

Murakami는 SNS가 ‘천박한 말’에 대한 의견으로 ‘소름 끼치게’ 느낀다고 말합니다.
세계적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가 1989년에서 2018년 사이에 출판된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주요 일간지는 신문과 주간지에 서평을 기고하는 사람들에게 헤이세이 시대(1989-현재)를 출판물과 함께 회상하기 위해 설문지를 보냈습니다.

120명의 전문가로부터 응답을 수집했으며 각 전문가는 상위 항목에 5점, 하위 항목에 1~4점을 부여했습니다.

Murakami는

토토사이트 추천 순위에서는 ‘1Q84’가 가장 많은 점수를 받았고 무라카미 작가의 ‘바람을 감는 새 연대기’가 10위를 차지했다.

무라카미는 아사히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헤이세이 시대와 작가로서의 여정과 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more news

인터뷰에서 발췌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Q. 헤이세이 시대를 대표하는 책으로 ‘1Q84’와 ‘바람을 감는 새 연대기’가 많은 지식인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Murakami는

Murakami: 헤이세이 시대가 시작된 직후인 1991년 1월에 저는 프린스턴 대학의 초빙 강사로 초빙되어 미국으로 건너갔습니다. 걸프전이 발발하고 미국의 분위기가 무거워진 즈음에 ‘태엽을 감는 새 연대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시작하려는 마음이 강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쇼와(1926-1989) 말엽에 ‘노르웨이의 숲'(1987)이 예상치 못한 베스트셀러가 된 후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일본을 떠나 일본인을 만나지 않고 (내 방에) 숨어서 방해받지 않고 책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나에게도 ‘바람막이 새’는 상징적이고 야심찬 소설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벽 관통”입니다. 오랜 고민 끝에 주인공은 다른 세계와 연결된다. 그의 정신 깊은 곳에서 그는 출입구를 찾습니다. ‘바람을 가르는 새’에서 처음 소개된 ‘벽 관통’은 소설적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이야기의 기폭제가 됐다”고 말했다.

Q. 폭력과 근본악을 그리는 것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Murakami: 언젠가 누군가가 제 소설에 악이 없다고 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순수한 개념의 형태로 악을 묘사하고 싶었다. Dostoyevsky, Balzac 및 Dickens는 모두 악을 잘 묘사합니다. 나는 그들을 갈망했다. 나 자신도 악의가 부족했지만 열심히 상상을 해보고, 내 안의 악이 보이기 시작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런 의미에서 중요한 작품이다.

Q: 그러다가 1995년 한신대지진과 도쿄지하철 사린가스 테러가 일어났습니다.

Murakami: 1995년이 저에게 전환점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베 대지진은 내가 자란 집도 망쳐 놓았다. 지진과 사린 공격에 대해 할 말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미국 체류를 줄이고 일본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설가에게 중요한 것은 그들의 작품이며, 옳은 말만 하면 그들의 작품은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작가도 시민이고, 소설가로서의 정체성과 기준을 지키면서 시민으로서 옳은 일을 해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항상 공정한 논쟁을 하여 상상력을 망치지 않고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