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lenskiy는 긴급 유엔 방문이 요구되는

Zelenskiy는 긴급 유엔 방문이 요구되는 가운데 원자력 발전소가 ‘방사선 재해’에 가깝다고 말했습니다.

Zelenskiy는

넷볼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소유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에 전기를 공급하는 마지막 정기 라인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후 경고가 나왔다.

Volodymyr Zelenskiy는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소유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에 전기를

공급하는 마지막 정기 라인이 포격으로 절단된 지 몇 시간 만에 복구되면서 세계가 “방사선 재해”를 가까스로 피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엔의 핵 감시 기구인 국제원자력기구(IAEA) 관리들이 긴급히 현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Zelenskiy는 유럽 최대 규모의 원자로 단지를 전력망에서 분리한 인근 석탄 발전소의 화산재

구덩이에서 발생한 화재에 대해 목요일 러시아군의 포격을 비난했습니다. 그는 예비 디젤 발전기가 전력 공급을 보장하고 공장을 안전하게 지켰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저녁 연설에서 “정전 후 역무원이 대응하지 않았다면 이미 방사선 사고의 결과를 극복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 모든 유럽인들을 방사능 재해로부터 한 발짝 떨어진 상황에 처하게 했습니다.”

그는 “점유자들이 상황을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하기 전에” IAEA 관리들이 며칠 안에 부지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핵감시단이 현장을 방문하기 위한 협상이 진행 중이며 우크라이나의 핵 고위 관리는

가디언에 IAEA 사찰단이 이달 말까지 도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Zelenskiy는

그때까지 계속된 전투는 공장과 잠재적으로 유럽의 많은 지역을 위험에 빠뜨립니다. 원자력 사고는 대륙 전체에 방사선을 퍼뜨릴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영 원자력 회사인 Energoatom은 목요일 사고가 거의 40년 동안 운영된 발전소의

완전한 단절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전기는 냉각 및 안전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2월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는 3월에 이 공장을 점령했고 우크라이나 기술자들이 여전히 그것을 운영하고 있지만 그 이후로 그것을 통제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핵 재해에 대한 두려움을 부채질하고 있는 부지에 포격을 가했다고

서로 비난했습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목요일 젤렌스키와 통화한 후 백악관은 러시아에 공장 주변의 비무장지대에 동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또한 러시아에 에너지를 현장에서 재배치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대변인 Vedant Patel은 “정확히 생산하는 전력은 우크라이나 소유이며 우크라이나 전력망에서

발전소를 분리하고 점유 지역으로 리디렉션하려는 모든 시도는 용납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나라도 원자력 발전소를 전쟁터로 전환해서는 안 되며, 우리는 발전소에서 에너지를 전용하거나 무기화하려는 러시아의 모든 노력에 반대합니다.”

IAEA는 우크라이나가 발전소 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겼다고 통보했으며 “IAEA 전문가 임무가 시설로 이동해야 할 긴급한 필요성을 더욱 강조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더 이상 시간을 잃을 여유가 없습니다. 나는 앞으로 며칠 안에 IAEA 임무를 직접 발전소로

이끌기로 결심했습니다.”라고 협회 사무총장인 Rafael Grossi가 말했습니다.More news